티스토리 뷰

 

대신택배와 대신화물은 개인 택배와 화물보다는 기업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제가 근무하는 회사도 대신 택배를 메인 택배 회사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택배와 화물이 무슨 차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택배는 원하는 주소와 장소까지 배송하여 주는 것이고 화물은 가까운 영업소로 물건을 배송한 후 직접 찾으러 가는 운송방식의 차이가 있습니다.

 

화물의 경우 본인이 직접 찾으러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물건을 빠르게 찾아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역마다 택배가 배송되는 시간이 거의 정해져 있어 배송이 늦은 지역 쪽에 계신데 물건을 빠르게 받아야 하는 경우는 화물로 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단 영업소 보관료가 별도로 붙기 때문에 이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요즘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다음날 빠르게 배송되지만 영업소 배송지역의 경계 부근일 경우 배송일이 지연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 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신택배는 홈페이지에서 고객정보만 알고 있어도 배송 조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이점이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고객정보로만 배송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대신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메뉴 중 배송조회 서비스에 마우스를 올리면 고객정보로 조회하기 메뉴가 나타나고 이 글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정보 수집 창이 나타납니다. 개인정보 사용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 항목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고객정보로 조회 항목에 정보를 입력하여 줍니다. 구분은 보내는 분 혹은 받는 분의 정보로 검색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곳입니다.

 

아래 전화번호 입력창에 선택한 고객의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조회기간을 클릭하여 날짜 구간을 선택한 후 아래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정보가 나타납니다.

 

 

조회한 날짜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운송상태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발송일 접수된 시간과 배송이 완료되었는지 영업소에 도착하였는지 정보가 나타납니다. 

 

 

운송장 번호를 알지 못해도 간단하게 배송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신 택배의 유용한 조회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